김승호 회장 : 생각의 비밀, 100번의 비밀 마법

김승호 회장

김승호 회장의 책 [생각의 비밀]을 보면 밥 프록터가 활용한 자기확신과 잠재의식을 똑같이 활용했다. 다만 방법이 달랐다. 밥 프록터의 경우 일단 방법은 모르겠고, 뇌에 새기면 기회가 찾아온다 식이 강하다. 그의 책을 보면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이 그렇다. B형 목표와 C형 목표를 나누어서 하긴 했지만, 다시 말하면 대부분이 그렇다. 그렇다고 밥 프록터가 잘못됐다는 것은 아니며, 단지 두 분의 자기확신과 잠재의식을 활용하는 접근법이 내가 느끼기에 다르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김승호 회장

 

김승호 회장 : 생각의 비밀, 100번의 비밀 마법

 

김승호 회장

김승호 회장을 모르시는 분도 있을 수 있어 짤막하게 소개하자면, 미국에 아무 것도 없이 건너가셔서 여러 번의 사업 실패 후 김밥을 만들어 팔기 시작하여 4,000억대 자산가가 되신 분이다. 거기다 부채가 “0”이다. 그리고 이건 10년만에 누린 성과다. 상상이나 되는가? 부채가 “0”인데 10년만에 4,000억원을 소유하고 있다. 모든 자산을 일시에 판다고 하면 현금으로 4,000억원이 만들어지는 사람이라는 거다. 그리고 아직도 활동하고 계시니 아마도 지금쯤 5,000억원이 넘지 않을까 생각한다. (책을 내기 시작하시면서 출판사까지 사버렸다. 대단한 분이다. 더 궁금하다면 “스노우폭스”를 검색해보면 된다.)





 

100번의 마법

김승호 회장은 100번*100일 법칙을 활용하였다. 자신의 목표를 하루에 100번씩 말하고 100일 동안 하는 것이다. 김승호회장은 이 방법으로 10년만에 4,000억원의 자산가가 되었다. 나 또한, 너무 부럽다. 나 또한 너무 그렇게 되고 싶다. 아직 멀었지만, 여러분과 함께 갈 수 있을 것이라고 희망하고 있다.

나는 회장이 활용한 방법인 100번*100일 법칙을 시험해봤다. 그것이 바로 ‘월 1,000만원 번다’ 였다. 이 말을 명상 20분 동안 100번씩 말하였다. 아마 100번 이상이었을 때도 있을 것이다. 그냥 내 뇌가 완전히 장악했다고 싶으면 그만두었으니 매일 100번 이상이었을 것 같다. 나는 일기를 쓰기 때문에 밥 프록터를 따라하면서 썼던 일기를 패러다임 시즌1이라 명명하고 김승호 회장을 따라하면서 쓰는 일기를 패러다임 시즌2라 명명하고서 써내려간지 34일차에 ‘월 1,000만원을 벌었다!’ 물론 지금은 1,500만원을 벌고 있고, 현재는 패러다임 시즌3로 월 5,000만원을 버는 것으로 수정하였다.

 

김승호 회장 따라하기

  1. 실제로 가지고 싶거나 하고 싶은 것의 사진을 찍어라
  2. 사진 위에 본인의 목표를 적어라(실제로 김승호 회장은 포스터를 제작한다.)
  3. 매일 100번씩 100일간 그 사진과 목표를 보고 되뇌여라
  4. 모든 비밀번호를 그 목표로 바꾸어라

 





 

위 방법으로 34일차에 나는 월 1,000만원 수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 그런데 잠시 생각해보면 밥 프록터와 김승호 회장 두 분의 방식이 똑같지 않은가? 접근법은 차이가 있지만, 맥락은 같다. 결국 부자들은 이런 방법을 통해 부자가 된 것이라는 걸 알 수 있다.

우리의 뇌는 부정을 받아들이지 못한다고 두 분 다 본인의 책에서 이야기한다. 그리고 시크릿이란 책에서도 그렇다. 이렇게 친절하게 세상이 숨겨오고 있던 법칙을 단 1%만이 활용하고 있던 법칙을 알려주는데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부자들의 공통점

  1. 부채에 대한 인식: 부자들은 부채를 적게 가지려고 노력하며, 필요한 경우에만 부채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부채를 재테크 도구로 보기보다는 위험 요소로 인식하며, 이를 최소화하려고 노력합니다.
  2. 객관적 기준을 갖기 위한 노력: 부자들은 감정이나 편견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객관적인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따르려고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인 투자와 결정을 내릴 때 더욱 합리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3. 긍정적인 측면에 더 관심: 부자들은 문제나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도 긍정적인 측면을 찾아내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태도는 그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성공한 사람과 크게 성공한 사람의 차이

자기 인식과 겸손성

성공한 사람: 그들은 자신의 능력과 성취를 중시하며,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노력과 능력을 통해 성공을 이룬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크게 성공한 사람: 그들은 자신의 성공에 있어서 행운, 타인의 도움, 그리고 주변 환경의 영향을 인정합니다. 이러한 인식은 그들에게 겸손성을 부여하며,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게 합니다.

 

비전과 목표 설정

성공한 사람: 그들은 단기적이거나 중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크게 성공한 사람: 그들은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한 전략적인 계획을 세웁니다. 그들은 단순히 현재의 성공을 넘어서 미래의 큰 성취를 위해 계속해서 자신을 도전하고 발전시킵니다.

 

위험 관리와 실패에 대한 태도

성공한 사람: 그들은 위험을 피하려고 노력하며, 실패를 경험하면 그것을 피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성공한 사람: 그들은 위험을 감수하되,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실패를 경험하더라도 그것을 학습의 기회로 받아들이며, 이를 바탕으로 더 큰 성공을 위한 발판으로 삼습니다.

 

타인과의 관계

성공한 사람: 그들은 자신의 능력과 성취를 중심으로 타인과의 관계를 구축합니다.

크게 성공한 사람: 그들은 타인의 능력과 잠재력을 인정하며,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유용한 책 정보

 

답글 남기기